담배값 인하할 수도 있다는데, 진실은?


    한국당, 담배값 인하 발의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타파입니다. 오늘 전해드릴 소식은 담배값 인하가 발의된다는 소식입니다. 자유한국당에서는 이와 같은 발의안을 내놓는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이유는 담배값 인상으로인해 국민의 건강이 나아지긴 커녕 세금만 부풀리고 있고, 또한 밀거래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고 합니다. 가장 결정적인게 담배값 인상 전보다 청소년 흡연율이 훨씬 높아졌다고 하니 담배값 인상에 대한 효과는 전혀 없고 세금만 늘어난 셈이 되는것이죠.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볼게요. 




    자유한국당이 25일 담배값을 2천원 인하하는 담배값 인하 법안을 적극적으로 추진한다는 내용을 접했습니다. 담배의 주체가 서민들이 많기 때문에 서민 등골만 휘어놓는다는 주장이 많았는데요. 이번 발의가 통과되면 담배값은 또 다시 2500원선이 되는 것 입니다. 이는 대선 때 홍준표 대표가 내놓은 공약이기도 합니다. 



    정확히 몇 일인지는 알려진 바는 없으나 자유한국당에서는 담배값 인하 법안이 곧 발의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고 합니다. 국민들중 흡연자들이 그렇게 원하고 바라던 발의안이 추진되었으니 서민들의 살림살이가 다시 원 위치 되길 바라는 바입니다.


    그리고 만약 발의가 통과되어 2500원이 되더라도 2년마다 물가 상승으로 인한 상승분은 반영하도록 한다고 합니다. 그럼 2년마다 400원~500원씩 오른다는 이야기인데 2500원에서 4500원으로 한번에 80%이상을 인상시켰던 것 보다는 훨씬 나은 방안같습니다. 


    흡연자들중 가장 많은 인구가 일반 국민들, 즉 서민의 비율이 엄청나게 높습니다. 전 정부에서는 국민 건강 증진을 목적으로 4500원으로 인상한데 있어 효과를 전혀 거두지 못한것이나 다름없죠. 그러니 다시 되돌리는 수 밖에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